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스타듀밸리 농장 꾸미기 배치 하는 꿀팁

728x90

 

안녕하세요. 오늘은 스타듀밸리 농장 배치하는 꿀팁을 알려드리려고합니다. 아무래도 농장 꾸미기를 어떻게 하느냐에따라서 일의 능률이 달라지죠. 동선이 꼬일 수 있고, 같은 부지 안에 건물이나 농장이 더 많이 들어갈 수도 있죠. 때문에 스타듀밸리 농장 꾸미기 중요합니다. 링크는 글 아래에 있습니다.

 

스타듀밸리 농장 배치하기 좋게끔 이렇게 사이트 구성이 잘 되어있습니다. 격자무늬로 되어있어서 실제 건물을 지을 때처럼 한칸씩 옮겨서 위치를 볼 수 있습니다.

 

 

카테고리의 구성은 이렇습니다. 각종 건물들, 그리고 스프링쿨러, 농작물, 돌벽, 나무벽 등등 스타듀밸리 농장 꾸미기 아이템으로 있던 것들이 거의 다 있는 것 같습니다. 실제로 내 농장을 꾸미듯이 임의로 위치를 한번 보는 것으로 좋을 것 같습니다. 보통은 한번 자리 이동을 하려면 로빈한테까지 가야하고, 또 중간에 나무가 심어져있으면 치워야지 일단 옮기기라도 가능하기에 전체적으로 볼 수 있는 것은 힘듭니다. 때문에 이렇게 누군가 만들어놓으신 것 같습니다.

 

 

빨간툴을 누르면 지울 수 있고, 초록툴을 누르면 선택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그 외 컨트롤 하는 방법에대한 안내도 사이트 아래에 나와있습니다.

 

 

이렇게 여러 건축물들을 지을 수 있고,

 

 

돌벽같은 경우에는 드래그를 하니 이렇게 한번에 설치도 가능하더라고요. 이렇게 농장의 전경을 꾸며볼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을 가집니다. 뭐 완전 완벽할 수는 없겠지만 대강이라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편리한 것 같습니다.

 

 

 

그리고 스타듀밸리 농장 배치 사이트의 상단 오른쪽 삭제버튼을 누르면, 이렇게 화면이 뜨는데, 아래의 예시들을 보면서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꾸몄는지도 볼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이런식으로 스타듀밸리 농장 꾸미기 다양한 방법으로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.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.

 

https://stardew.info/planner/

 

Interactive farm planner for Stardew Valley

Plan your Stardew Valley farm! ...on a coffee break!

stardew.info

 

728x90